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5-05
  • 천병선 기자
기사수정


▲ 권수익 고양시선거관리위원회 직원


이제, 선거일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5. 9.() 실시하는 이번 제19대 대통령선거는 국민통합과 화합의 아름다운선거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유권자의 소중한 한 표는 국민의 권리이자 의무이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후보자의 정책과 공약을 꼼꼼히 확인하고 투표장에 가야할 것입니다.

 

선거관리위원회는 정책선거를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내 주변에서 찾아보는 정책선거로 다음의 다섯 가지 단계인 정책·공약 바로알기가 바로 그 것입니다.

 

첫 번째 단계로, “후보자 정보를 확인하세요

선거와 관련된 많은 정보를 게재하고 있으며, 후보자에 대한 객관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가장 빠른 시간 안에 확인할 수 있는 선거정보포털(nec.go.kr) 방문하기와 선거벽보 살펴보기가 있습니다.

 

두 번째, “정책과 공약, 바로 알아야죠

후보자의 정보와 정책이 담긴 집집마다 배달되는 선거공보 꼼꼼히 살펴보기, 후보자의 10대 공약 이행절차, 재원조달방안 등과 함께 게시되어 있는 정책·공약알리미(policy.nec.go.kr) 방문하기, 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 후보자토론회 시청하기가 있습니다.

    

세 번째, “꼼꼼하게 따져보고 소신 있게

59일 선거일에서 투표할 수 없는 사정이 생겼다면 사전투표를 하세요. 사전투표소 위치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nec.go.kr)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네 번째, “정책과 공약, 자질과 능력을 꼼꼼하게

스마트폰에서도 확인 가능한 정책·공약알리미(policy.nec.go.kr)를 통해 후보자 선거공보 다시 볼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개표는 많은 사람들이 지켜보고 있습니다

개표의 전 과정은 정당·후보자가 선정한 사람들과 공모를 통해 선정된 일반 국민들이 참관하고 있으며, 공무원, 교직원, 은행 및 공공기관의 소속 직원이나 일반 국민들이 개표사무원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공정하게 관리하겠습니다. 선거관리위원회는 헌법에 따라 설치된 독립기관으로 국회·법원·헌법재판소와 헌법적 위상에 있어 동등한 지위를 갖고 있습니다. 헌법이 부여한 막중한 책무를 가슴 깊이 새기고, 엄정중립의 자세와 공정한 선거관리를 통해 국민이 믿고 신뢰하는 선거관리위원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cnews.kr/news/view.php?idx=7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인천시, 남동택시쉼터 환경개선 완료
  •  기사 이미지 구미경 서울시의원, ‘2024 무학봉 으라차차 페스타’ 참석, 축사 및 주민들과 소통의 시간 보내
  •  기사 이미지 인천시, 한인비즈니스 허브 육성 위해 월드옥타와 맞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