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두천시 장애인체육회, 제19회 경기도 장애인생활체육대회 출전 - 2025년 파주 스타디움에서, 제19회 경기도 장애인생활체육대회 성황리에 개막 - 동두천시, 11개 종목에 70명의 선수 참가 및 총 19개 메달 획득 쾌거
  • 기사등록 2025-09-16
  • 천병선 기자
기사수정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12~13일 경기도 파주시에서 열린 제19회 경기도 장애인생활체육대회에서 금메달 6개, 은메달 6개, 동메달 7개 등 총 19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동두천시 장애인체육회, 제19회 경기도 장애인생활체육대회 출전.

이번 대회는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4,823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19개 종목에서 열전을 펼쳤으며, 동두천시는 배드민턴·당구·보치아·슐런·육상·e스포츠 등 11개 종목에 선수 70명을 포함한 임직원·보호자 등 총 126명이 참가했다.

실내조정 종목에서 남자·여자 개인전과 단체전 모두 금메달을 차지하며 강팀의 면모를 보여줬고, e스포츠와 육상에서도 금메달을 추가했다.

특히 e스포츠는 2025년 처음으로 동두천시 장애인체육회 종목단체로 창단해 출전한 첫 대회에서 금메달 2개를 따내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보치아 통합 단체전에서도 은메달을 획득하며 저력을 입증했다.

이 밖에도 탁구·보치아·태권도에서 은메달 6개, 탁구·태권도·배드민턴·볼링 등에서 동메달 7개를 거두는 등 다채로운 성과를 올렸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땀과 열정으로 값진 성과를 이룬 선수단 모두에게 진심으로 축하와 감사를 드린다”라며 “선수들의 도전과 성취는 지역사회에 큰 감동과 희망을 주었고, 앞으로도 장애인 체육 발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동두천시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다양한 장애인 스포츠 종목의 저변을 확대하고 전문성을 강화해 장애인의 건강한 삶과 사회 참여를 지원하는 체육 환경 조성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cnews.kr/news/view.php?idx=274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양주시, “맨발로 즐기는 메타쉐콰이어길”
  •  기사 이미지 양주시, “폭염도 멈칫, 시원한 원각폭포 물줄기”
  •  기사 이미지 김동연 경기도지사, 김진경 의장, 최종현민주당 대표의원, 김정호 국민의힘 대표의원과 만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