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명시, ‘제12회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 축제’성황리 개최 - 아동·학부모·지역주민이 함께한 광명시민체육관, 아이들 성장을 응원하는 축제의 장 - 마술·버블·벌룬쇼부터 대항 게임까지… 웃음과 협력으로 하나 된 축제
  • 기사등록 2025-08-31
  • 천병선 기자
기사수정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8월 30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제12회 광명시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 축제’를 개최했다. 

광명시, ‘제12회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 축제’성황리 개최.

이번 행사는 ‘아름다운 세상 빛나는 아이들!!’을 주제로 진행했으며, 관내 지역아동센터 30개소 아동청소년과 학부모, 종사자, 지역주민 등 900여 명이 함께했다.

올해 축제에서는 처음으로 지역아동센터의 일상과 프로그램 활동을 담은 영상을 제작해 행사장 곳곳에서 상영하며 아이들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높였다.

1부에서는 마술·버블·벌룬쇼 등 다채로운 공연이 이어져 아이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어진 2부는 ‘좋은 아이들이 만드는 좋은 세상’을 부제로 네 개 팀이 볼풀공 던지기, 색판 뒤집기, 풍선탑 쌓기, 줄다리기, 달리기 등 다양한 대항 게임을 펼치며 협력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순서로 진행된 레이저 쇼는 열정적으로 참여한 아이들의 에너지를 식혀주며 축제의 대미를 장식했다.

정순욱 광명시 부시장은 “아이들이 갈고닦은 기량과 팀워크를 마음껏 발휘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며 “아동 돌봄의 최일선에서 애써주신 관계자분들과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재환 광명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은 “아이 한 사람 한 사람이 광명의 희망이자 미래”라며 “마음껏 웃고 뛰며 꿈과 가능성을 펼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명시는 앞으로도 아동청소년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과 활동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cnews.kr/news/view.php?idx=270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양주시, “맨발로 즐기는 메타쉐콰이어길”
  •  기사 이미지 양주시, “폭염도 멈칫, 시원한 원각폭포 물줄기”
  •  기사 이미지 김동연 경기도지사, 김진경 의장, 최종현민주당 대표의원, 김정호 국민의힘 대표의원과 만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