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건태 국회의원, '2025 우리동네 민주학교' 5강 성료.. 황정아 국회의원 “과학기술” 특강 - 2025 우리동네 민주학교 다섯 번째 강연, 시민들과 수강생들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열려 - ‘과학기술’을 주제로 특강한 황정아 의원, “과학기술은 민주주의와 민생을 떠받치는 핵심 동력” - 이건태 민주학교장, “민주학교는 시민들과 함께 내일을 준비하는 민주주의의 배움터”
  • 기사등록 2025-08-22
  • 천병선 기자
기사수정

8월 21일 오후 7시, 부천시 소사구청 소향관에서 열린 <2025 우리동네 민주학교> 다섯 번째 강연이 시민들과 수강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황정아 국회의원 “과학기술” 특강.

이날 강연은 이건태 국회의원(경기 부천병, 더불어민주당)이 황정아 국회의원(대전 유성구을, 더불어민주당)을 특별강사로 모시고, ‘과학기술’을 주제로 진행됐다. 

황 의원은 물리학 박사 출신으로, 더불어민주당 대변인과 정책위원회 부의장을 역임하며 당내 대표적인 과학기술 전문가로 꼽힌다.

황정아 국회의원

황정아 국회의원 “과학기술” 특강은 “AI와 에너지 고속도로는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 엔진이 될 것”이라며, “과학기술은 민주주의와 민생을 떠받치는 중요한 기반이자 미래 세대에게 더 나은 나라를 물려주기 위한 핵심 동력”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AI 3대 강국, 과학기술 5대 강국 실현을 위해 더불어민주당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특히 황 의원은 “AI와 과학기술은 경제 성장뿐 아니라 교육·복지·문화 등 사회 전반에 깊숙이 스며들 분야”라면서, “모든 국민이 차별 없이 과학기술의 혜택을 누리는 ‘모두의 AI 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

이건태 국회의원

이건태 민주학교장은 “오늘 강연을 통해 과학기술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끄는 중요한 힘임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며 “민주학교가 단순한 강연장이 아니라 시민들과 함께 내일을 준비하는 민주주의의 배움터로 자리 잡아가고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한편, <2025 우리동네 민주학교> 여섯 번째 강연은 다음 달 4일(목) 저녁 7시 소사구청 소향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cnews.kr/news/view.php?idx=268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양주시, “맨발로 즐기는 메타쉐콰이어길”
  •  기사 이미지 양주시, “폭염도 멈칫, 시원한 원각폭포 물줄기”
  •  기사 이미지 김동연 경기도지사, 김진경 의장, 최종현민주당 대표의원, 김정호 국민의힘 대표의원과 만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