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5-08-21
  • 천병선 기자
기사수정

부천시(시장 조용익)와 부천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에 대한 공감대 확산과 인식 개선을 위해 9월 12일오후 6시까지 ‘제8회 정신건강 미술공모전’을 연다. 공모전은 부천시에 거주하는 유아와 아동·청소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정신건강 미술공모전 홍보 포스터

공모 주제는 ‘내 마음속 용기찾기’며, 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아이들이 일상 속 두려움과 불안을 극복했던 순간이나 자신을 다독였던 기억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작품 분야는 자유 평면이며, 크레파스, 수채화 등 재료는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표현 방식에 제한은 없으며, 규격은 유아 및 초등학생은 8절 도화지(272×394mm), 중·고등학생은 4절 도화지(394×545mm)로 구분해 제출해야 한다.

작품 응모는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참여마당-자료실)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응모 작품과 함께 중동행정복지센터 3층 부천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에 직접 제출하거나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부일로 342로 우편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총 50점을 선정한다. 수상 규모는 대상 1명, 금상 2명, 은상 4명, 동상 4명, 특선 20명, 입선 19명이다. 수상작은 9월 25일 오후 3시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10월 31일 오후 4시 30분부터 부천시청역 갤러리에서 열리는 오프닝 및 시상식을 시작으로 6일간 전시될 예정이다.

김은옥 부천시보건소장은 “이번 미술공모전을 통해 아이들이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내면의 용기를 발견하는 소중한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건강한 정서와 긍정적인 자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신건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는 부천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032-654-4024, 내선 2번)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cnews.kr/news/view.php?idx=268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양주시, “맨발로 즐기는 메타쉐콰이어길”
  •  기사 이미지 양주시, “폭염도 멈칫, 시원한 원각폭포 물줄기”
  •  기사 이미지 김동연 경기도지사, 김진경 의장, 최종현민주당 대표의원, 김정호 국민의힘 대표의원과 만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