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 오산시와 협업 ‘미래클러닝 프로그램’ 운영 - 8월 11일~10월 25일까지, 학생·학부모 동반 성장 과정 - 고교학점제의 이해, 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법 등 총 5회 진행 - 자녀 발달단계에 따른 학부모의 자녀 이해 증진 지원
  • 기사등록 2025-08-10
  • 천병선 기자
기사수정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관장 류영신)이 오는 11일부터 10월 25일까지 오산시와 협업해 학생, 학부모가 함께하는 ‘미래클러닝’ 프로그램을 총 5회에 걸쳐 운영한다.

'미래클러닝 프로그램' 운영(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

‘미래클러닝’은 ‘미래+미라클(기적)+러닝(학습)’을 조합해 미래를 준비하면 기적이 일어난다는 의미로 평생학습관과 오산시가 지난해 8월 체결한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마련됐다.

5개 프로그램은 ▲혼자서도 잘하는 아이가 됩니다(8.11) ▲고교학점제의 이해(9.6) ▲변호사가 알려주는 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법(9.20) ▲입시컨설턴트의 생활기록부 뜯어보기(10.13)▲나는 충분히 괜찮은 엄마입니다(10.25) 등이다. 

특히, 자녀 이해와 정책이해, 학습관리, 치유심리 등 4개 분야로 구분해 교육정책의 이해도 제고와 자녀 발달단계에 따른 학부모 자녀 이해 증진에 중점을 두고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 누리집(lib.goe.go.kr/gglec) ‘학부모·지역주민프로그램’ 또는 오산시 교육포털(www.osanedu.go.kr)을 통해 수강 신청할 수 있다.

류영신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장은 “미래클러닝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학부모가 함께 소통하며 서로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자녀교육 역량이 강화되고 학교를 넘어 가정과 사회로까지 배움의 영역이 확장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학부모 프로그램을 설계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cnews.kr/news/view.php?idx=266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양주시, “맨발로 즐기는 메타쉐콰이어길”
  •  기사 이미지 양주시, “폭염도 멈칫, 시원한 원각폭포 물줄기”
  •  기사 이미지 김동연 경기도지사, 김진경 의장, 최종현민주당 대표의원, 김정호 국민의힘 대표의원과 만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