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28
  • 천병선 기자
기사수정

917일부터 이틀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지속가능한 휴먼시티 디자인 컨퍼런스’라는 주제로 「2018 서울디자인클라우드」행사가 성황리 개최되었다.


▲ 박원순 서울시장과 손혜원 국회의원을 비롯한 내빈들


 

시민들의 행복한 삶을 디자인하기 위해 고심하는 전 세계 디자인 전문가와 석학을 초청해 서울을 보다 인간적인 도시 환경으로 구축하기 위한 지적 논의의 장이 마련됐다. 아울러 도시의 격과 행복을 향상시키는 휴먼시티 환경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자 이 행사가 마련된 것이다.

 

사람 중심 디자인 도시로서 휴먼시티 디자인 서울을 선언하여 지속적인 도시 디자인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고자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서울디자인재단이 주관하여 서울디자인 클라우드(Seoul Design Cloud’)라는 슬로건 아래 박원순 서울시장, 최경란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 손혜원 국회의원, 국내외 디자인 전문가 등 1,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다.


▲ 박원순 서울시장


 

박원순 서울시장은 본인이 소셜 디자이너라고 소개하고 사람 중심 도시를 만들어 나가는 사회적 디자인이란 주제로 강연했다.

 

또한 사회적 디자인 철학을 세계 도시와 공유하고 함께 실천하기 위한 휴먼시티 디자인 서울선언식도 갖었다.

 

강우현 탐나라상상그룹 대표의 상상으로 디자인하는 또 하나의 상상셰계라는 주제로 기조연설, ‘창조도시를 디자인하라의 저자 사사키 마사유키의 동아시아의 문화도시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이 진행됐다.

 

‘2018 서울디자인클라우드는 디자인을 통한 시민 참여와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서울디자인위크, 서울패션위크, 서울새활용위크를 포괄하는 넓은 개념의 축제로 사람 중심 디자인을 표방하며 다양한 컨퍼런스·전시·마켓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디자인 도시의 품격을 만들어 감으로써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가 있는 동대문의 산업을 소개하고, 디자인 생태계를 활성화해 서울의 디자인 경쟁력을 향상시키고자 이번 행사가 마련된 것이다.


▲ 박병두 서울클럽패션협의회 회장(앞줄 우측)


 

한편 박병두 서울클럽패션협의회 회장은 “17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클라우드 행사가 서울디자인재단이 가지고 있는 잠재력의 가능성을 보여준 의미있는 국제적 행사였다.”고 말하고, “이번 행사에 참여한 패션 봉제 단체장 10여명이 모여 패션산업을 위한 정례적인 간담회를 통해 브랜드의 중요성, 제조산업 육성 방안, 제조와 유통을 위한 연합회 구성의 필요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패션디자인을 통해 시민참여와 소통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패션봉제단체 회장들


 

▲ 손혜원 국회의원

▲ 최경란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



▲ 디자인한복 궁 나들이 패션쇼



▲ 식전 공연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cnews.kr/news/view.php?idx=26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 2023년 노인자원봉사활성화지원사업 노인자원봉사 유공자 공로상 수상 전수
  •  기사 이미지 ‘부천시 송내 영화의거리상인회&심곡본상가번영회 상인회 연계 축제’ 성황리 마무리
  •  기사 이미지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 건보공단 의정부지사로부터 사회공헌 후원금 전달받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