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수원특례시 권선구지회(지회장 김병문)는 2025.7.3.~7.4. 전북 무주에 위치한 우정연수원에서 1박 2일 일정으로 노인지도자 교육을 통해 3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노인지도자 교육 수료
이번 교육은 신임 경로당 회장님 위주로 선정됐으며 실질적인 역량 강화로 다양한 배움과 소통을 통해 경로당 운영에 꼭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우정연수원 노인지도자 교육
첫째날은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경로당 운영 활성화 강좌와 기초연금 제도의 이해 강좌, 조직 활성화와 팀워크 향상을 위한 레크레이션 활동 등으로 진행되어 회장님들의 큰 호응을 얻었고, 저녁식사 이후에는 회장님들간에 자유롭게 소통하며 화합하고 친목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둘째날은 연수원 주변 덕유산 트레킹 코스를 걸으며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산책을 시작으로 건강체조와 리더십 강좌의 시간을 가졌으며, 이후 수료식과 기념촬영으로 모든 교육일정은 마무리 되었다.
교육을 마치고 연수원과 인접한 덕유산 국립공원을 방문하여 곤돌라를 탑승하고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명산 덕유산의 향적봉 정상까지 산행하는 기회도 가졌다.
김병문 지회장은 “경로당 회장님들이 이번 연수를 통해 경로당 운영에 대한 실무적 소양을 넓히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경로당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