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재정 국회의원ㆍ이채명 경기도의원, 경로당 인사로‘어르신 맞춤 정책 사업ㆍ입법 추진’ 나서 - 이재정 국회의원ㆍ이채명 경기도의원, 19일 신원아침도시, 대림e편한세상, 두산위브 3개 공동주택단지 경로당 방문 - 이재정 국회의원, 경로당 주5일 점심제공ㆍ어르신 전용 무상대중교통 정기권 등 법제화 및 광역지자체와 사업 공동 추진 등 모색
  • 기사등록 2024-03-19
  • 천병선 기자
기사수정

3선에 도전하는 이재정 국회의원(민주ㆍ안양 동안을)과 이채명 경기도의원은 19일 신원아침도시ㆍ대림e편한세상ㆍ두산위브아파트 내 경로당 인사를 통해 ‘어르신 맞춤 정책 사업ㆍ입법’ 추진에 나섰다.

이재정 국회의원과 이채명 도의원이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이재정 국회의원은 경로당 인사에서 의견청취 후 노인복지법 개정을 통해 경로당 예산 지원 항목에 점심 식사 제공에 필요한 식대비 지원과 급식에 필요한 전문인력 일자리 창출 사업을 입법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정 국회의원과 이채명 도의원이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이재정 국회의원과 이채명 경기도의원은 “경로당 점심식사 지원은 균형잡힌 식단 제공 및 유지를 통한 어르신 맞춤 만수무강 실현”이라며 “국가ㆍ지방자치단체 모두의 책무인 만큼 국회와 경기도의회 차원의 노력을 병행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재정 국회의원과 이채명 도의원이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이재정 국회의원은 도시철도 노인 무임승차 폐지 또는 축소 논의에 대해 “국민의 이동권은 누구나 보장받아야 할 당연한 권리”라며 “사회경제적 약자이거나 산업화 등으로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게 해준 어르신이라면 누려야 할 필수복지”라고 말했다.

이재정 국회의원은 이채명 경기도의원과 함께 어르신 전용 무상대중교통 정기권 등을 도입해 어르신 맞춤 필수복지를 확대하고 이동의 자유를 증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재정 국회의원과 이채명 경기도의원은 총선 이후에도 경로당 방문을 이어가며 어르신의 고견을 청취하여 국회와 경기도의회 단위에서 펼칠 어르신 맞춤 정책을 다각도로 개발해낼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cnews.kr/news/view.php?idx=175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 2023년 노인자원봉사활성화지원사업 노인자원봉사 유공자 공로상 수상 전수
  •  기사 이미지 ‘부천시 송내 영화의거리상인회&심곡본상가번영회 상인회 연계 축제’ 성황리 마무리
  •  기사 이미지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 건보공단 의정부지사로부터 사회공헌 후원금 전달받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