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11
  • 천병선 기자
기사수정

부천시 별빛마루도서관은 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해 가족 간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부천시민을 대상으로 ‘가족 스토리텔링 타임캡슐’을 2023년 한해 동안 추진했다. 

‘제23회 북 페스티벌’에서 조용익 시장이 타임캡슐 봉입 행사에 참여하는 모습(사진 좌부터 설훈 국회의원, 조용익 부천시장, 서영석 국민의힘 원미을 당협위원장)

`가족 스토리텔링 타임캡슐'은 올해 3월부터 시민들의 사전 신청을 받아 가족의 추억이 깃든 물건, 손편지, 사진 등을 모형책 타임캡슐에 넣고 봉한 후, 부천시 시 승격 60주년인 2033년에 개봉하는 사업이다.

부천시 시승격 50주년 기념 '가족 스토리텔링 타임캡슐' 행사에 참여한 시민가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특히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난 10월 21일 중앙공원에서 개최된 ‘제23회 북 페스티벌’에서 조용익 부천시장이 시민과 함께 타임캡슐 봉입 행사에 참여했다.

별빛마루도서관에 모형책 타임캡슐이 전시된 모습.

이날 행사에는 가족 54팀이 참여했으며, 같은 날 개최한 범안동 물빛반짝 페스티벌에서도 가족 48팀이 참여하는 등 올해 동안 총 가족 260팀이 타임캡슐에 소중한 물건을 담았다. 

타임캡슐 전시 모습.

‘가족 스토리텔링 타임캡슐’은 별빛마루도서관 1층 벽면 서가에 안전하게 전시됐으며, 앞으로 10년간 보관·전시될 예정이다. 전시된 타임캡슐은 시민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가족 스토리텔링 타임캡슐’ 행사에 참가한 옥길동 거주 가족은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시민과 함께하는 뜻깊은 행사를 마련해주셔서 기쁘다”며 “저희 첫 아이의 배냇저고리와 가족 여행 사진을 넣었는데, 10년 후 성인이 된 자녀와 함께 열어보면 의미있는 경험이 될 것 같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cnews.kr/news/view.php?idx=147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 2023년 노인자원봉사활성화지원사업 노인자원봉사 유공자 공로상 수상 전수
  •  기사 이미지 ‘부천시 송내 영화의거리상인회&심곡본상가번영회 상인회 연계 축제’ 성황리 마무리
  •  기사 이미지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 건보공단 의정부지사로부터 사회공헌 후원금 전달받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